인천 중부소방서, 현장 중심 소방차량 운전능력 향상 훈련추진

입력 2020년03월12일 18시55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중부소방서(서장 정병권)는 2020년 현장대응역량강화방안의 일환으로 현장에 근무하는 모든 소방관이 소방차량의 운용이 가능하도록 하고자 특수차량(5t 이상 중형펌프차)의 운전능력 숙달 및 조작훈련을 연중 운영중이다고 전했다.

상시 훈련을 위해 차량조작 및 기능숙달 훈련장소로 관내 동일방직(주) 공터, 인천항 부두를 활용하고 특히 소방서 옆 훈련부지를 임대하여 대원들이 안전하게 운전연습 할 수 있는 소방훈련 공간을 마련하고 훈련 중 발생할 수 있는 사고를 대비해 실습차량에 ‘운전훈련’ 현수막을 부착, 돌발 상황을 대비해 훈련차량 조수석에 보조브레이크를 설치 등 준비를 마쳤다.

이에 따라 연중 훈련장을 활용해 단계ㆍ개인별 운전경력과 기량에 맞게 맞춤교육을 진행하고 신규직원에게 충분한 장내 코스를 연습을 진행시킨 후 119안전센터별 도로주행 코스를 운전할 예정이다.

주요훈련 내용은 1단계 차량 안전교육, 2단계 운행장치 조작 및 점검, 3단계 운전훈련코스 실습, 4단계 도로주행 심화교육 등 총 4단계로 진행되며 평가는 관내 기아자동차운전학원의 장소협조를 받아 코스별로 이루어진다.

정병권 서장은 “신규직원들에 대한 운전능력을 향상시켜 현장 전문성을 갖춘 인력풀을 확보하고 소방차량 운용 능력을 강화하여 현장대응능력에 만전을 기하겠다” 고 전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