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교육청교육연수원, 2020 영어교사 심화연수(초등) 원어민화상수업 실시

입력 2020년03월17일 18시15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시교육청교육연수원(원장 이혜경)은 코로나19 확산과 관련하여 집합연수 운영이 어려워짐에 따라 ‘2020 영어교사 심화연수(초등)’ 과정에 원격화상수업을 도입하였다고 17일 밝혔다.
 

초등교사 20명을 대상으로 3월부터 8월까지 진행되는 이번 연수는 당초 코로나19로 인해 연수 진행에 어려움이 예상되었으나 연수원 소속 원어민 교사들의 화상 수업으로 연수 과정을 전환하여 연수생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교육연수원에서는 연수 과정의 효율성 및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원어민 교사들 간 아이디어 협의를 통해 화상수업에 맞는 교수학습 방법을 개발‧활용했다.
 

특히, 수업 이해도를 확인하는데 게임 기반 온라인 학습 플랫폼 ‘카훗’을 활용하였으며 연수생들에게 PPT 자료 제공 및 학습 자료를 공유하는 등 일대일 맞춤형 연수도 함께 진행하고 있다. 
        
현재 재택 연수에 참여 중인 양지초 심규태 교사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어수선한 상황에서도 원격 화상수업을 통해 원어민 영어보조교사로부터 양질의 수업을 제공받고 다른 연수생들과 교류도 할 수 있어 매우 만족한다'고 말했다.
 

이혜경 원장은 “향후 다양한 비대면 교육방법을 개발하고 어떠한 환경에서도 효율적인 연수가 진행될 수 있도록 연수환경을 구축하여 연수의 패러다임을 전환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