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테크노파크, 코로나19 관련 정부와 지자체 지원정책 비즈오케이 통해 제공

입력 2020년03월30일 17시32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인천TP, 매일 두차레 업데이트

[연합시민의소리]인천테크노파크(인천TP)는 인천시와 함께 시민들이 코로나19와 관련한 정부와 지자체의 모든 지원정책을 편리하고 종합적으로 찾아볼 수 있도록 비즈오케이를 통해 제공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는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정부 각 부처와 지자체의 다양한 지원정책을 일목요연하게 찾아보고 자신에게 맞는 지원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이에 따라 비즈오케이 초기 화면 우측에 자리한 ‘코로나19 비상경제 지원대책’을 클릭하면 코로나19와 관련한 다양한 지원정책이 펼쳐진다.
 

이곳에는 코로나19로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과 소상공인 등을 위한 중앙정부의 지원대책에서부터 인천시를 비롯한 인천지역 기초단체의 각종 정보가 총망라해 있다.
 

이날 현재 중앙부처 및 산하 100개 기관을 대상으로 취합한 총 78건의 지원정책이 중소기업, 소상공인, 개인 및 정책 등 3개 분야로 나눠 정리돼 있다.
 

인천TP는 정보 업데이트를 위해 전담(TF)팀을 꾸려 오전 11시와 오후 4시 매일 두 차례씩 정보를 업데이트할 계획이다. 정보는 휴대폰으로도 검색 및 확인할 수 있다.
 

특히 검색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제목, 내용, 제목+내용으로 검색할 수 있도록 꾸몄으며, 검색 후 상세 내용은 해당 부처별로 확인할 수 있도록 하는 등 정보의 신뢰성과 활용성을 높였다.
 

인천TP 관계자는 “시민들의 혼선을 줄이기 위해 시행 주체가 명확하고 실제 중소기업과 소상공인들이 체감할 수 있는 지원대책만을 안내하고 있다”며 “매체 등을 통해 속속 발표되는 자료는 확인절차를 거친 뒤 시간 차를 두고 게재되는 점 양해바란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