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교육청, 학교행정지원센터 2020년도 운영 방향 수립 발표

입력 2020년04월03일 19시29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은 학교행정 업무 경감을 위해 올해 3월 신설된 학교행정지원센터의 2020년도 운영 방향을 발표하였다. 
 
일부 시‧도 교육청에서 교육지원청에 센터를 설치한 사례는 있으나 본청에 직속 센터를 설치한 것은 인천시교육청이 처음이다.
 

학교행정지원센터에서는 학교 행정업무 경감을 위해  교원 호봉 재획정 및 정정 업무 지원,  기간제교사 인력풀 및 교육감소속근로자 대체 인력풀을 구성‧운영하며 초등학교 생존수영 교육과 고교학점제 학부모 연수 등 교육과정 추진 업무 일부를 지원한다.
 

또한 하반기부터는 15학급 이하 소규모 학교에 직장교육 강사를 지원하거나 졸업식 및 체육대회 등 행사보조 인력을 파견하며 2021년도에는 관내 전 학교의 저수조‧옥내급수관‧지하수 수질검사를 센터에서 일괄 계약한다.
 

이외에도 학교행정지원센터에서는 학교행정지원연구회를 구성하여 추가적으로 지원할 수 있는 학교업무를 발굴하는 동시에 업무지원 과정을 원스톱으로 제공하기 위한 전용 홈페이지를 구축할 예정이다.

도성훈 교육감은 “당장은 학교의 모든 교직원들이 만족 할 수 있는 수준의 행정업무 지원 프로그램은 아니겠지만 지속적인 관심과 소통을 통해 학교 현장에서 체감할 수 있는 지원 업무를 발굴해 가겠다”면서 학교행정지원센터의 향후 행보를 지켜봐달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