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중구, 전 구민에게 덴탈마스크 배부

입력 2020년04월06일 16시46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 중구(구청장 홍인성)는 오는 9일까지 전 구민 대상으로 덴탈 마스크를 배부한다.
 

구는 코로나19로 인해 정부가 공적마스크 5부제를 시행하여 마스크 공급을 위한 정책이 시행하고 있으나 구민들이 마스크를 구입하는데 여전히 불편을 겪고 있는 상황을 인지하고 있었고, 구민의 안전과 생명을 보호하기 위하여 구민들에게 무료로 마스크를 배부하기로 결정했다. KF94 마스크는 수급이 어려워 이에 대한 보완책으로 덴탈 마스크를 지원하기로 했다.
 

이번 마스크 지원은 구민에게 덴탈 마스크를 각각 5매씩 교부하며, 주민등록 주민과 등록외국인에게 제공된다. 코로나19 예방을 위한‘고강도 사회적 거리두기 운동’실천에 따라 비대면 방식으로 배부할 예정이다.
 

홍인성 중구청장은 “우리 구민들께서 개인위생 수칙을 잘 준수하시고 사회적 거리두기 운동에 적극 동참하시어 전 세계적으로 어려운 이 상황을 건강하게 잘 이겨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구는 코로나19 발생 초기부터 최우선적으로 어르신, 임산부, 장애인과 취약 계층을 비롯하여 사회복지시설, 지역아동센터 등에 마스크를 배부하였으며, 선별진료소 의료진과 중증 장애인 활동 지원자에게도 마스크를 지원하여 구민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 힘써 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