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계양구, 건강취약계층 이용시설에 사물인터넷 기반 실내공기질 관리시스템 설비 지원

입력 2020년04월17일 20시10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 계양구(구청장 박형우)는 건강취약계층 이용시설의 실내공기질 향상을 위해  '사물인터넷(IoT)기반 실내공기질 관리시스템 지원 사업'을 실시한다.
 

건강취약계층 이용시설에서 사물인터넷(IoT)기반 실내공기질 관리시스템 설비 설치 시 1대당 최대 100만 원씩 총 32대의 설치비용을 지원하며 지원 대상 건강취약계층 이용시설에는 산후조리원, 장애인복지시설, 노인복지시설, 아동복지시설, 어린이집이 해당된다.
 

IoT기반의 실내공기질 관리시스템 설비는 스스로 실내공기질을 측정하고 시설 이용자들에게 휴대폰 어플을 통하여 실내공기질 현황을 실시간으로 공유해 주며, 측정치에 따라 외부공기를 정화 후 유입시키는 자동환기 기능을 제공한다.
 
지원신청 기간은 2020년 5월 29일까지이며, 신청자 접수 및 지원사업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환경과(450-6766)로 연락하면 된다.
 

구 관계자는‘건강취약계층 이용시설에 사물인터넷기반의 실내공기질 관리시스템 설비를 지원함으로써 빅데이터를 이용한 통합 모니터링을 구축하여 실내공기질을 개선해나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