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계양구, 자동차 탄소포인트제 운영 선착순 70대 모집

입력 2020년04월28일 19시16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 계양구(구청장 박형우)는 온실가스 감축과 저탄소 녹색성장에 대한 주민의식 확대를 위해 자동차 70대를 선착순으로 모집하여 자동차 탄소포인트제를 운영한다.
 

자동차 탄소포인트제는 현행 탄소포인트제를 자동차 분야로 확대해 온실가스 감축률에 따라 인센티브를 지급하는 온실가스 감축 프로그램으로 신청 후 자동차 주행거리를 감축하면 감축정도에 따라 포인트를 지급하는 제도로 연간 실적에 따라 최대 10만 원을 받을 수 있다.
 

참여대상은 계양구에 등록된 12인승 이하 비사업용 승용차 또는 승합차 소유자로 한 사람이 여러 대의 차량을 등록해 가입하는 경우는 가능하나 친환경자동차(전기ㆍ하이브리드ㆍ수소 등)는 제외한다.
 

참여하길 희망하는 계양구민은 자동차 탄소포인트 홈페이지를 통해 직접 신청 가능하며, 회원가입 시 자동차 번호판 사진, 계기판 사진, 계양구에 등록된 자동차등록증 사본 사진을 홈페이지에 등록해야 한다.
 

포인트는 참여 종료 시 계기판 사진을 10월 말까지 홈페이지에 등록하면 자동으로 감축량이 계산되어 인센티브를 연말에 지급한다.
 

구청 관계자는 “기존 가정 및 상가 등 건물을 대상으로 시행했던 탄소포인트제를 자동차 분야까지 확대해 미세먼지 저감에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70대를 선착순으로 모집하는 만큼 계양구민 여러분의 빠른 참여를 당부한다”라고 전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