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남동구, 서창동 세대통합형 복합시설 설계공모 당선작 선정

입력 2020년05월06일 21시49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 남동구(구청장 이강호)는 지난 6일 서창동에 들어설‘세대통합형 복합시설 건립사업’의 설계공모 당선작에 대한 시상식을 진행했다.
 

세대통합형 복합시설은 서창동 680번지에 문화, 체육 및 건강을 어우르는 복합시설로 지하1층, 지상3층, 연면적 5,879㎡, 총사업비 365억원으로 건립되며, 다양한 계층과 세대가 이용할 수 있는 소통의 커뮤니티 공간으로 조성하기 위해 2022년 상반기 개관을 목표로 추진되고 있다.
 

이번 당선작은 아이부터 어르신까지 모든 세대가 이곳을 통해 자연스럽게 만나고 소통하며 어울리는‘더ː어울림 커뮤니티 센터’를 컨셉으로 공원 등 주변 환경과의 연계성 및 내부의 공간구성 등에서 심사위원으로부터 좋은 평을 받았다.
 

구는 ㈜유선엔지니어링 건축사사무소에 기본 및 실시설계권을 부여하고 조만간 설계용역 착수보고회와 더불어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강호 구청장은 “이번 설계공모 당선작의 선정으로 본격적인 설계가 착수됨에 따라, 모든 세대가 어울리는 만남과 교류의 공간 조성을 통해 구민과 함께하는 행복한 남동구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 이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