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의회 도시외교연구회 2차 세미나 개최

입력 2020년05월08일 21시03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광역시의회 도시외교연구회(대표 손민호 의원)는  8일 ‘남북교류와 도시외교’라는 주제로 세미나를 개최했다.
 

도시외교 방향 모색과 설정을 위한 이날 세미나에는 손민호, 조성혜, 이병래, 박종혁, 백종빈, 김준식 의원과 인천광역시 남북교류협력담당관, 국제협력과장 등 관련 직원들이 참석했으며 이용헌 남북교류협력담당관이 남북교류협력사업의 특징, 제3국을 통한 인천의 남북교류, 남북관계 중심에서 향후 도시외교 진행을 위한 인천의 역할과 방향에 대하여 발제하였고 이에 대한 참석자들의 열띤 토론으로 이어졌다.
 

이번 행사를 주관한 손민호의원은“2차대전시 진주만 대응사격으로 폭격을 받은 요코하마시 시장이 핵무기 소유국 정상들에게 핵무기 포기를 바라며 매년 발송한 서한을 예로써 언급하면서, 남북교류에 대해 정부 주도 사업에만 의지하지 말고, 북을 포함한 다자간 도시가 참여할 수 있는 구체적인 과제를 선정하여 실질적으로 실천하고 지속적으로 추진될 수 있는 이슈 발굴이 필요하다”고 언급하면서 이번 세미나가 인천광역시 도시외교 실행의 현실적인 방향을 모색해 나가는 보다 진전된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