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강화교육지원청, 학교폭력 담당자 역량 강화 연수 운영

입력 2020년05월12일 19시47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강화교육지원청(교육장 김동래)은 지난 11일 관내 초‧중‧고 교감 및 학교폭력 업무 담당부장을 대상으로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연수는 동부교육지원청 김동현 학교폭력자문변호사를 초빙하여 개정된 ‘학교폭력예방 및 대책에 관한 법률과 시행령’을 중심으로  학교폭력 사안인지 및 보고, 학교자체해결제도 ,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 운영 절차 등에 대해 안내했다.
 

질의응답 시간에는 김성오 동부교육지원청 학교폭력대응팀장의 진행으로 정확하고 공정한 사안처리 절차와 관계중심 생활교육 방안에 대해 토론하고 현장의 문제점과 해결방안을 논의했다.
 

연수에 참석한 한 교사는 “교감, 학교폭력 담당부장, 책임교사를 분리하여 맞춤형 연수로 진행되어 내용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었다”면서 “향후 강화 지역의 특수성을 반영한 학교폭력 예방 노력이 정착되었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김동래 교육장은 “학교폭력 업무담당자가 개정된 학교폭력법 및 시행령을 충분히 숙지하여 관계 중심 생활교육을 실천하고 정확하고 공정한 사안처리가 되길 바란다”면서 “우리 교육청에서도 담당교사의 업무 과중을 해소하고 즉각적인 민원 해결을 위해 다각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