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동구 여성회관, 제3기 수강생 모집

입력 2020년06월03일 22시09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 인천 동구(구청장 허인환)는 8일부터 다음달 10일까지 2020년 여성회관 제3기 수강생을 모집한다.
 
구는 코로나19 감염 및 확산방지를 위하여 인터넷신청 접수로만 수강생 모집을 진행한다. 동구 주민을 대상으로 한 우선접수는 오는 8일 부터 11일까지, 일반 시민(동구주민 포함) 대상 접수는 15일부터 19일까지이다. 22일부터 10일까지는 결원 및 취소 등으로 인한 추가 신청을 받는다.
 

올해 제3기 정기강좌 프로그램은 7월 1일부터 3개월 과정으로 진행되며, 도배․양장․한식조리․제과제빵 등 기술프로그램과 바리스타 자격증, 현대생활한복, 수채화 그리기 등 요리ㆍ취미ㆍ공예 프로그램 총 25개 과정이 운영된다. 이 외에도 일일무료 및 단기특강으로 「천연 화장품 만들기」와 「카페디저트 만들기」강좌를 운영할 예정이다.
 

구는 코로나19 예방 및 생활방역 이행을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 지침에 따라 출입자 전원 방명록 작성 및 마스크 착용, 발열체크, 손소독 미 이행시 출입금지, 악수 등 신체접촉 금지, 발열·호흡기 유증상자 등 출입제한 등 이용수칙을 준수해 교육을 진행할 방침이다.
 

코로나19 확진자가 속출하던 지난 3월에는 여성회관 수강생들이 주축이 되어 자원봉사자들과 함께 필터교체형 마스크 2,000세트를 제작하여 마스크 확보에 어려움을 겪는 취약계층에 전달하는 등 교육을 통한 재능기부에도 앞장서고 있다.

구 관계자는 “앞으로도 주민의 교육에 대한 욕구를 충족시키고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자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며,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