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부평구청소년수련관, 청소년 특강 ‘저작권의 세계’진행

입력 2020년08월03일 14시10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 부평구(구청장 차준택)청소년수련관은 오는 8일 지역 내 청소년들의 안전하고 건전한 미디어활동 환경 조성을 위한 청소년 특강 ‘저작권의 세계’를 진행한다.

정보화기술의 발달로 스마트폰과 인터넷 사용이 일반화되면서 청소년의 미디어활동에 대한 저작권 위반 사례가 크게 증가하고 있다.

정부는 이 같은 문제들을 완화하기 위해 지난 2009년부터 ‘청소년 저작권 침해 고소사건 각하제도’를 도입했지만, 아직도 꾸준히 발생하고 있어 이에 대한 전문교육과 저작권법에 대한 인식 전환의 필요성이 지속적으로 제기되고 있다.

부평구 청소년수련관 영상미디어센터는 특히 최근 들어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한 비대면 활동이 증가하고 개인미디어(유튜브, SNS 등)의 활용 사례가 확대됨에 따라 청소년의 미디어 저작권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건전한 활용을 위해 특강을 준비했다.

특강은 문화예술 및 미디어 분야 저작권법 전문가인 손건훈 변호사를 초청해 오는 8일 부평구 청소년수련관 유튜브 채널에서 실시간 토크 프로그램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아울러 이번 특강은 청소년 영상단 ‘라이트’ 단원이 함께 참여해 저작권법에 대한 기본 이해, 저작권에 대한 청소년의 궁금증 풀이, 실시간 퀴즈 이벤트 및 상품 추첨 등 편안하고 쉽게 이해할 수 있는 형식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각종 온라인 활동을 진행하는 청소년과 교사, 학교, 기관 관계자 등이 유익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프로그램 참여와 사전 설문조사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부평구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portal.icbp.go.kr/bpy) 공지사항을 참고하면 된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부평구청소년수련관 영상미디어센터(500-2236)로 문의하면 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