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계양구건강가정센터 한부모가족 역량강화 지원사업

입력 2020년09월18일 13시44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 계양구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권도국)는 한부모가족 역량강화 지원사업 일환으로 계양구 내 한부모가정을 대상으로 8월 17일부터 9월 9일까지 한부모 나들이 ‘즐거운 원데이’를 진행했다.
 

‘즐거운 원데이’는 한부모 25가정이 참여하였으며, 자녀와 함께 문화여가를 즐길 수 있도록 고구마 빵 만들기, 케이크 만들기, 오란다 과자 만들기 등 다양한 수업으로 진행되었으며, 수업을 통해 자녀에 대한 이해와 친밀을 향상시켜 가족관계를 개선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한 수업당 5가정 10여 명이 요일을 달리하여 5곳의 원데이클래스 장소에서 코로나19 안전수칙을 준수하여 진행되었고, 참여했던 참여자들은 가정에 머무는 시간이 많아진 아이들에게 다양한 경험과 체험을 해주지 못해 아쉬웠는데, 이번에 아이와 좋은 시간을 보내게 되어 기쁘고 집에서는 할 엄두가 나지 않은 새로운 체험활동을 할 수 있어서 좋았다고 말했다.
 

권도국 센터장은 관내 한부모가족을 대상으로 가족간의 활발한 의사소통과 건강한 가정을 만들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계획 중에 있으니,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