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의회, 주민자치와 마을공동체 발전 토론회

입력 2020년09월22일 20시58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인천시 주민자치 실현 의지와 실태, 인천시 마을공동체 정책의 문제점과 정책전환의 방향, 마을공동체 사업 제안 등 참석자의 열띤 토론

[연합시민의소리/홍성찬기자] 인천광역시의회 기획행정위원회(위원장 손민호 의원)는 22일 위원회 회의실에서 주민자치로 만들어가는 행복한 마을공동체 운동의 비전, 방향과 방법을 모색하기 위해 ‘주민자치와 마을공동체 발전을 위한 주민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번 토론회는 코로나 19 상황으로 현장 수용인원 제한(20명 이내)과  시민들의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ZOOM을 통해 회의 진행을 화상으로 송출하여 진행했다.


또한 토론회 진행은 손민호 위원장이 좌장을 맡았고, 이필구 안산시 마을 만들기 지원센터장과 이승원 송도2동 자치회장이 주제발표를 하였으며,이성재 인천시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위원, 손윤경 강화 청춘부라보 대표, 박재성 인천시 협치민원담당관, 변혜숙 두레정원 사회적협동조합 대표, 이철우 날마다 좋은날 대표가 토론자로 참석했다.


본 토론회에서는 주민자치기반 마을공동체 활성화 전략, 주민자치와 마을공동체 정책의 재구조화, 현장에서 바라본 인천시 주민자치 실현 의지와 실태, 인천시 마을공동체 정책의 문제점과 정책전환의 방향, 마을공동체 사업 제안 등 참석자의 열띤 토론으로 이루어졌다.
 

인천광역시의회 손민호 위원장은“이번 토론회를 통해 그간 추진해온 마을공동체 사업의 방향과 방법을 더욱 심도 깊이 모색하는 기회가 됐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관심과 배려를 기울여 인천시가 행복한 마을공동체 사업에 선도적인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