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복지재단, 전문가들과 위드 코로나 시대 해법을 찾는다

입력 2020년10월07일 15시32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복지재단(대표이사·유해숙)은 연속 강연 ‘코로나19 이후 새로운 일상, 전문가로부터 듣는다’를 열고 위드(with) 코로나 시대 해법을 모색하는 시간으로 마련한다고  밝혔다.
 

강연은 오는 10월14일~11월4일 매주 수요일 4번에 걸쳐 인천복지재단 대회의실에서 열리며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대면·비대면 방식으로 진행한다.
 

강연을 맡은 분야별 전문가들은 과학, 의학 등 각기 다른 분야에서 새로운 시대를 전망한다.
 

10월14일 첫 번째 강연에 나서는 김창엽 서울대 보건대학원 교수는 ‘시민참여형 또는 시민주도형 방역은 가능한가?’를 주제로 참여 또는 시민 민주주의와 연관된 여러 구조와 기능 속에서 감염병과 방역, 특히 공동체와 지역사회 실천이라는 요소를 통합적으로 포함하는 것이 필요하다는 점을 강조한다.
 

이어 10월21일에는 홍영준 서울시복지재단 대표이사가 ‘사회복지 포스트 코로나를 준비하다’를, 10월28일은 박종화 울산과학기술대 생명과학부 교수가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의 과학적 고찰’을 주제로 강연한다.
 

11월4일 마지막 강연은 고병헌 성공회대 교수가 강사로 나서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교육의 의미와 방향’을 이야기 한다.
 

이번 행사는 인천복지재단과 인천시의회 문화복지위원회가 주최하고 인천시의료원, 인천평생교육진흥원, 인천시사회복지협의회, 인천시사회복지사협회가 공동으로 주관한다. 
 
유해숙 인천복지재단 대표이사는 “이번 강연은 각 분야 전문가들이 코로나 위기 상황을 점검하고 새로운 사회복지 방향과 방안을 모색하는 시간으로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전문분야와 폭넓게 소통하며 코로나19 이후 일상을 대비해 나가는 데 인천복지재단이 그 역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온라인 생방송은 별도 절차 없이 인천복지재단 유튜브 채널에서 시청 가능하고 현장 참석은 홈페이지에서 사전 신청해야 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인천복지재단으로 문의(032-721-6974)하거나 홈페이지(www.inwf.kr)에서 확인 가능하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