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교육청중앙도서관, 온라인 학교도서관 독서문화프로그램 운영

입력 2020년10월13일 20시35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시교육청중앙도서관(관장 양승옥)은 관내 학부모 명예사서 및 중·고등학교 청소년을 대상으로 11월까지 비대면 온라인 방식의 독서문화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학교도서관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학부모 명예사서의 학교도서관 지원 역량을 강화하고, 중‧고등학교 청소년의 독서문화를 증진시키기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학부모 명예사서 독서문화프로그램은 13일 ‘어른들을 위로하는 그림책’을 시작으로 총 10회에 걸쳐 다양하고 유익한 주제로 구성되었다. 그림책 작가, 북튜버, 팝업북 작가, 독서교육 전문 강사를 고루 배치해 ‘유튜브 시대 책 읽기의 중요성’, ‘팝업북 만들기’ 등을 진행한다.
 

또한 초등학교 학부모 명예사서를 대상으로 ‘우리 아이 집~콕 독서 - 하브루타 독서토론’을 운영해 부모와 자녀 사이에 건강하고 긍정적인 관계 형성을 지원한다.
 

중·고등학교 청소년 독서문화프로그램은 만월중학교, 도림고등학교와 함께 ‘책 읽는 학교’를 추진하며 ‘코로나 이후 시대 진로독서’, ‘함께 읽기, 함께 생각하기’의 주제를 다룬다.

 학교도서관지원 프로그램 운영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정보자료과(627-8412)로 문의하면 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