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체육회, 온라인 청소년스포츠 미술대회 개최

입력 2020년10월14일 12시38분 김기공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대한체육회(회장 이기흥)는  15일부터 11월 20일까지 “코로나지만 괜찮아! 온라인 청소년스포츠 미술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대회 공모주제는  '코로나 시대 극복을 위한 건강한 청소년 스포츠' 이며, 스포츠 경험, 경기 장면, 코로나 시대의 스포츠 활동, 앞으로 하고 싶은 스포츠 등 체육활동에 관련된 내용을 포스터, 회화 등 다양한 형식으로 자유롭게 표현하면 된다.
 

초등학생(U-12), 중학생(U-15) 청소년이면 누구나 대회에 참가 가능하며, 공모전 홈페이지(www.청소년스포츠미술대회.com)에서 참가신청서 등을 다운로드 받아 작성 후 참가 작품(사진)과 함께 온라인으로 제출하면 된다.

제출품은 학생이 직접 제작한 순수 창작품에 한하며, 국내외 미 발표작이어야 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모전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대한체육회는 작품의 창의성, 주제의 명확성, 작품 제작의도 등을 심사하여 12월 1일에 최종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입상자에게는 금상(2명, 교육부장관상 및 30만원 상품권), 은상(6명, 대한체육회장상 및 20만원 상품권), 동상(10명, 대한체육회장상 및 5만원 상품권)이 각각 수여된다.

또한 입상작은 12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공모전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전시된다.
 

한편, 대한체육회는 소년체육대회 문화 행사의 일환으로 청소년 대상 미술대회를 매년 개최해왔으나, 올해는 코로나19의 여파로 온라인으로 대회를 개최하게 되었다. 대한체육회는 청소년들의 스포츠에 대한 관심을 지속하고 학생 체육 강화에 대한 사회적 공감대 형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다양한 행사를 펼쳐나갈 예정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