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5명 선발

입력 2020년10월29일 20시09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지난 27일 주민들의 편익 증진을 위해 공직사회 내 자발적인 적극행정을 유도하고 적극행정 문화를 확산을 위해 적극행정 위원회를 개최하고, 2020년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을 선발했다.
 

시는 기존의 방식, 업무관행을 반복하지 않고 주민편익 증진, 일자리 창출, 지역경제 활성화한 사례들을 접수받아 실무회의를 거쳐, 주민 체감도, 담당자의 적극성·창의성·전문성, 중요도, 확산가능성을 평가해 적극행정 위원회에서 최종 5명을 선발했다.
 

최우수 적극행정 공무원은 ‘학교, 지역사회 상생을 이끄는 너나드는 공간, 너나들이’ 사업을 추진한 교육자치과 용혜진 팀장이 선정됐다. 우수는 보편적인 관행을 벗어나 시민 중심 지적재조사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토지정보과 김경민 주무관, 불합리한 중앙부처   규정을 합리적인 해석으로 변경한 신현동 행정복지센터 정시영 사무장이 뽑혔다.
 

장려는 ‘코로나 19 피해지원을 위한 민생경제 법률상담센터’를 추진한 기업지원과 백인범 주무관, ‘나눔주차장 조성 및 운영체계 혁신’을 이끈 안정생활과 김성태 팀장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선정 된 이들은 근무성적평정 시 실적가점을 받게 된다.
 

임병택 시흥시장은 “시민의 편에서 적극적인 행정을 펼쳐준 적극행정 우수공무원에게 깊은 감사의 말을 전하고 싶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주민의 입장에서 적극행정을 펼쳐, 주어진 책무에 최선을 다하는 공직자들이 되기를 당부한다”고 밝혔다
 

한편 시는 최근 행전안전부 선정 주민 편의를 높인 적극행정 대표 우수사례 1건 포함 4건이 적극행정으로 인정받았으며, 직원들의 자발적인 동기부여를 위해 비대면 실시간 온라인  교육을 진행하는 등 적극행정 문화확산을 위해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