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중구, 적극행정 펼친 우수공무원 표창

입력 2020년11월03일 20시08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 중구(구청장 홍인성)는 지난 10월 30일 창의성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적극적으로 업무를 추진하여 구정 발전과 주민 만족도 제고에 기여한 “2020년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3명을 표창했다.
 

우수공무원으로 선발된 공무원은 우수상에 교육혁신과 민혜경 주무관, 건축과 박지애 주무관, 장려상에는, 여성보육과 유동숙 팀장이다.
 

민혜경 주무관은 전국 최초 한국소비자원과 어린이 안전에 관한 공동협력과제 수행으로 어린이 안전 종합대책을 추진하여 어린이 안전문화 확산 및 안전 시설 인프라 구축 등에 기여 했으며, 박지애 주무관은 빌라와 같은 소규모 공동주택 지원사업 추진 시 신청자가 대부분 고령자 및 비전문가로 서류작성이 어려워 신청인의 눈높이에 맞춘 ‘건축적산 매뉴얼 제공’으로 구민의 편의성 증진에 기여했다.
 

또한, 유동숙 여성정책팀장은 여성가족부와 인천시가 주관하는 2020년 생활SOC복합화(가족센터) 공모사업, 여성친화도시 기반조성 군·구 특화사업 공모 등에 선정되어 총 16억 원을 배부 받아 문화복지 기반시설 인프라 확충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이번 2020년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선발에는 총16건의 우수사례가 제출되었으며, 1차 실무심사위원회의 사전 심사를 거쳐 6명의 후보를 선정하였고 구 인사위원회의 최종 의결을 거쳐 우수공무원 3명을 선발했다. 이번에 적극행정 우수공무원에 선발된 직원은 성과상여금 최고등급 지급 등 인센티브가 부여될 예정이다.
 

향후, 구는 적극행정에 대한 직원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이 지속될 수 있도록 내년 3월 경 “2020년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을 선발할 계획이다.
 

홍인성 구청장은 “공무원들의 적극적인 행정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야말로 구민의 행복을 증진시키는 지름길”이라며, “앞으로도 적극행정을 펼치는 공무원을 발굴해 타의 모범이 되도록 노고를 치하할 것”이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