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중구보건소, 랜선 홈트레이닝 프로그램 운영

입력 2020년11월11일 18시27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 중구(구청장 홍인성)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코로나 블루’ 극복을 위해  집에서 안전하고 즐겁게 운동할 수 있는 ‘온택트 랜선 홈트레이닝’프로그램을
24일부터 본격적으로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소도구를 활용하여 누구나 손쉽게 따라할 수 있는 전신 스트레칭, 의자를 이용한 대퇴부 중둔근 및 내전근 운동, 수건을 이용한 발레핏, 4주간 복근 50챌린지 도전 등 신체활동 저하로 인한 체력 및 면역력을 향상 시킬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참여 대상자는 스마트폰 및 컴퓨터 등 전자기기 활용 가능한 지역주민 누구나 가능하며. 11월 12일부터 20일까지 선착순 100명을 전화 접수로 모집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신청자를 대상으로 24일부터 12월 17일까지 매주 2회(화, 목 10:00 ~ 10:40) Live 온라인 소통 방식으로 진행되며‘네이버 밴드’에 가입 후 이용이 가능하다.
 

또한, 프로그램 전․후 참여자는 보건소에 방문하여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체성분 검사를 통해 본인의 건강상태 확인 및 상담을 받아 볼 수 있으며 감염병 예방을 위해 1인 사전 예약제로 운영된다.

보건소는 참여자 전원에게 운동 물품 제공과 프로그램 수료 시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등의 지원을 할 예정이다.
 

보건소 관계자는“코로나19로 지친 지역주민들에게 온택트 운동 프로그램이 삶의 활력소가 되길 바라며, 추후 온라인 컨텐츠 제공에 대한 만족도와 프로그램 질 평가를 통해 언택트가 일상화 되어가는 시대에 다양하고 유익한 건강증진 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