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항만공사, 관광계열 특성화고에 크루즈 관광 산업분야 진로직업교육 지원

입력 2020년11월17일 20시19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항만공사(사장 최준욱)는 인천지역 내 관광계열 특성화고인 영화국제관광고등학교 재학생을 대상으로 크루즈 관광산업의 이해와 관련분야 진로탐색 기회제공을 위한 직업교육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진행하는 교육특강은 참여를 희망하는 영화국제관광고등학교 재학생을 대상으로 ‘크루즈 관광산업의 이해’와 ‘크루즈 관광산업의 진로탐색’을 주제로 학기 중 총 2회 진행하며, 강의는 IPA와 인천항 크루즈 관광서비스 인력양성 사업을 공동으로 추진 중인 ㈜아크플렉스에서 전담한다.
 

이날 교육 후 영화국제관광고 관계자는 “학교 커리큘럼에서 배울 수 없는 크루즈 관광 실무 역량을 강화함으로써 관광 산업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관광 인재로 발돋움할 수 있는 다양한 직무를 파악할 수 있는 중요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인천항만공사 안길섭 사회가치실장은 “크루즈 관광 산업 관련 직업진로교육을 통해 영화국제관광고 학생에게 진로를 탐색할 수 있는 기회를 주고자 프로그램을 기획했다”고 말했다.
 

한편, 인천항만공사는 인천지역 직업계고 직업교육 활성화와 취업지원을 목적으로 지난해 7월 인천광역시 교육청과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인천 직업계 학생 대상 교육 추진에 적극 나서고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