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농업기술센터, 어린이 김치체험교실 진행

입력 2020년11월23일 10시24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광역시 농업기술센터(소장 박준상)는 김장철을 맞아 오는 12월 1일부터 2일까지 유치원 및 유아시설 10개소 300명을 대상으로 어린이 김치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김치체험교실은 농업의 소중함을 알고, 어린이들이 직접 김치담그기 과정을 체험함으로써 우리 고유의 전통인 김장문화와 김치의 우수성을 이해하며, 편식을 예방하는 바른 식습관 형성을 위해 마련되었다.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체험이 어려울 경우에는 김치체험키트와 레시피를 제공하여 비대면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교육대상은 인천지역 유치원 및 유아시설의 만5세 이상 어린이로 참가를 희망하는 단체는 오는 24일 9시부터 인천광역시 홈페이지 온라인통합예약 시스템을 통해 신청 가능하며,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박준상 농업기술센터소장은“김치 담그는 체험을 통해 어린이들이 김치가 건강에 좋고 맛있는 음식이라는 인식과 농업의 가치도 함께 느낄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하며, 앞으로도“어린이들과 시민들이 전통음식과 친해지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기타 교육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인천광역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 (http://agro.incheon.go.kr)를 참고하거나 인력개발팀(440-6911) 으로 문의하면 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