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연수구, 지방자치경쟁력 2년 연속 전국 1위

입력 2020년11월24일 22시09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 연수구(구청장 고남석)가 한국공공자치연구원이 주관한 2020년 한국지방자치경쟁력지수(KLCI) 평가 결과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전국 1위를 차지했다.
 

구는 인구활력, 보건복지, 교육문화 등 6개 영역을 분석한 경영성과 부문경쟁력에서 311.54점을 받아 전국 226개 시군구 중 가장 높은 점수로 전국 최고의 영예를 안았다.
 

경영자원, 경영활동, 경영성과 총 3개 부문을 합산한 종합경쟁력 결과에서는 전국 지자체 평균 478.53점보다 높은 606.3점을 받아 전국 2위에 선정됐다.
 

지난해에는 자치구의 경영성과 부문경쟁력에서 295.93점을 받아 1위를 차지했고 종합경쟁력에서도 571.62점으로 6위를 기록해 전국 최고 수준의 지방자치 역량을 입증시킨 바 있다.
 

한국지방자치경쟁력지수(KLCI)는 1996년부터 매년 전국 226개 시군구 대상으로 실시하며 지자체 정책개발 기여와 함께 기업의 투자 기초자료 활용, 연구기관에 지자체 정보 제공 등을 위해 활용되고 있다.
 

올해 경영성과 부문 범죄발생수 지표를 제외하고 총 3개 부문, 80개 지표로 구성됐으며 4만여 개의 기초 통계데이터 분석을 통해 지방자치단체의 경쟁력을 평가하는 중요한 자료로 평가 받고 있다.
 

이번 평가는 구가 그동안 ‘함께 여는 미래, 더불어 누리는 연수’를 구정목표로 구민 생활환경 개선, 지역경제 활성화, 활발한 자치경영 활동, 교육문화 환경조성 등을 위해 노력해 얻어낸 성과다.
 

고남석 연수구청장은 “이번 결과로 연수구의 지방자치 경쟁력이 전국 최고 수준이라는 점을 입증 받았다”며 “앞으로도 국제미래도시 연수구의 위상 정립과 함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다양하고 차별화된 정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