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교육청 특성화고, 인천지방공무원 18명 합격

입력 2020년12월15일 11시05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은 관내 특성화고 졸업(예정)자가 인천시지방공무원 공업9급(일반기계,일반전기)에 6명, 시설9급(일반토목,건축)에 11명, 인천시교육청 토목분야에 1명 등 총 18명이 최종 합격했다고 밝혔다.
 

2020년 인천시 9급 지방공무원은 학교장 추천과 필기시험, 서류전형, 면접시험을 거쳐 선발했으며  인천기계공고 12명,부평공고 2명(인천시교육청 1명 포함),  정석항공과학고 2명,  계산공고 1명,  인천미래생활고 1명이 최종 합격자에 이름을 올렸다.
 

또한 인천 특성화고 학생 16명이 국가직 지역인재 9급 공무원 시험에 1차 합격하여 최종 결과를 기다리고 있으며, 서울시공무원에 1차 합격한 2명 또한 최종 결과를 기다리고 있어 앞으로 합격자가 더 늘어날 것으로 전망된다.
 

이 밖에도 부사관(24명 최종 합격, 18명 진행 중), 공기업(12명 최종 합격, 20명 진행 중), 금융권(10명 최종 합격, 15명 진행 중)에서도 순항 중이다.
 

인천시교육청 관계자는 “코로나19의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각 학교가 공무원반, 공기업반 등의 맞춤식 방과 후 수업을 운영하고, 학생 개인별 학습 관리를 실시한 결과”며 “학생들의 노력과 선생님들의 헌신적인 지도가 어우러진 값진 성과”라고 말했다.
 

도성훈 교육감은 “앞으로도 직업계고 학생들이 공직에 대한 꿈을 이룰 수 있도록 교육청 차원에서 체계적으로 지원하고, 교육청 공무원 선발 인원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며 “학생들이 꿈을 이루고 지역사회 산업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전문 기술인 양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