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교육청, 제물포고부설방송통신고 남녀공학으로 전환

입력 2020년12월21일 19시25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은 2021학년도부터 제물포고등학교부설방송통신고등학교를 남녀공학으로 전환한다.
 

제물포고부설방송통신고는 1975년 개교 이래 남학교로 운영돼 학력 미취득 성인 및 청소년의 고등학교 학력취득을 지원해왔다. 그러나 최근 신입생 감소 추세로 몇 년간 정원 확보가 어려웠다.
 

제물포고부설방송통신고는 2019년부터 학생대의원, 졸업생 및 교직원들의 의견을 수렴하여 2020년 상반기에 교육공동체 협의회 및 학교운영위원회 심의를 통해 남녀공학 전환을 결정하였다. 이후 시교육청에 남녀공학급으로 학급편제 변경 승인을 요청하였다.
 

인천시교육청은 내부검토 및 협의를 거쳐 지난 8월 제물포고부설방송통신고의 학급편제 변경을 승인하였고, 학교는 학칙, 시설, 입학전형 등 제반사항을 수정 및 보완했다.
 

제물포고부설방송통신고는 2021학년도부터 신편입생 남녀 50명을 모집하며 연차적으로 남녀공학급으로 변경된다.

신편입생 모집기간은 2021. 1. 31.(일)~2. 5.(금)이며 자세한 입학전형은 학교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에 게시돼 있다.
 

도성훈 교육감은 “제물포고부설방송통신고의 남녀공학 전환은 시대 변화와 교육수요자의 요구를 반영한 적극 행정”이라며 “앞으로 평생교육 확대를 통한 교육기회 보장에 큰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