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남동구 간석3동 돌산마루, 2021년 도시재생예비사업 공모 당선

입력 2020년12월24일 10시19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시 남동구는 간석3동 돌산마루 구역이 지난 21일 국토교통부 주관 도시재생예비사업 공모에 당선됐다고 24일 밝혔다.
 
도시재생예비사업은 주민공동체에 소규모 점 단위 재생사업을 추진할 기회를 제공해 주민참여 확대 및 공동체 중심의 도시재생사업 추진 역량을 강화하는 사업이다.
 
간석3동 돌산마루 구역은 주민 스스로 공동체를 조직하고, 지난해 ‘더불어 마을 희망지사업’(인천형 도시재생사업)을 수행해 왔으며 공모 당선에 따라 국비 7천800만 원을 지원 받아 총 1억5천600만 원 규모로 도시재생예비사업을 진행하게 된다.
 
남동구는 내년 초 사업비가 확정되면 사업계획에 따라 빈집 리모델링을 통한 공동육아방 및 공부방 조성, 마을축제 운영 등의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모두가 안전한 마을을 조성해 주거 약자의 정주환경 개선, 도시재생에 대한 주민 참여 동기 부여 등의 기대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한편 남동구는 국토교통부가 주관하는 만부마을 도시재생뉴딜사업·남촌동 도시재생뉴딜사업 활성화 용역 추진·간석3동 더불어마을 조성사업 등 다양한 도시재생사업을 이어가고 있다. 
 
내년에는 원도심 지역을 대상으로 남동구 도시재생 전략 기본계획을 수립해 체계적인 원도심 도시재생추진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