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연수구, 내년‘아이사랑꿈터’ 추가 설치장소 5곳 선정

입력 2020년12월30일 20시53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 연수구(구청장 고남석)가 지난 15일 동춘1동에 마련한 인천형 공동육아나눔터인 ‘아이사랑꿈터 연수구 1호점’에 이어 내년에 개관할 공동주택 및 폐원어린이집 등을 활용한 ‘아이사랑꿈터’ 5곳을 추가로 선정했다.
 

지난 11월 공동주택과 폐원(예정)어린이집을 대상으로 공개모집 과정을 거쳐 지역사회 주민관심도, 설치공간의 적정성, 폐원어린이집의 경우 운영자 역량 등을 연수구 보육정책위원회에서 심사했다.
 

선정 지역은 송도더샵그린스퀘어(송도3동)과 폐원어린이집으로 풍림2차(동춘2동), 쌍용(옥련1동), 경남(연수3동), 우성1차(연수2동)아파트로 영․유아 흥미유발 리모델링과 수탁자 선정과정 등을 거쳐 내년 4월말 개관할 예정이다.
 

‘아이사랑꿈터’는 취학 전 영․유아와 부모가 함께 자유놀이 뿐만 아니라 부모교육, 부모자조모임, 부모자녀프로그램 등 다양한 프로그램과 공동주택 입주민과 인근 주민들도 이용할 수 있다.
 

연수구 관계자는 “아이사랑꿈터를 2023년까지 연수구 곳곳에 지속적으로 확충할 계획으로 동네마다 설치되는 이번 꿈터가 가정양육 부모들을 위한 육아 커뮤니티와 즐거운 놀이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아이사랑꿈터의 설치를 희망하는 공동주택은 연수구청 출산보육과(749-7741)로 문의하면 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