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시민의소리] 조철수 옹진군의회 의장은 신축년 새해를 '사중구생(死中求生)의 정신으로 우리 스스로의 의지와 노력을 발판삼아 2021년도를 코로나 극복과 재도약의 원년으로 삼아야 할 것'이라고 새해 인사를 했다
[ 조철수 옹진군의회 의장 신년사 ]
존경하는 옹진군민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다사다난했던 경자년은 지나고 대망의 신축년을 맞이하면서 군민 모두가 여유롭고 서로 함께 나누며 따뜻하고 풍요로운 한 해가 되길 기원합니다.
먼저 지난 한 해 동안 코로나 19로 인해 어렵고 힘든 상황 속에서도 방역에 힘써주신 덕분에 확진자가 한명도 나오지 않는 청정옹진을 지켜주신 것에 대해 군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2020년은 서해5도 종합발전계획의 연장, 어르신들의 복지 수요 대응을 위한 다양한 노인복지시설 건립, 해상교통 서비스 개선을 위한 여객선 운항 개선 등 다양한 해상교통 정책과 코로나 경제 위기 극복을 위한 소상공인 특례보증 융자금 확대 및 긴급재난 생계비 지원 등 옹진군의 미래를 위해 각종 현안과 사업들이 진행되어 왔지만 코로나 19로 인한 팬데믹과 세계경제 불황, 미‧중 무역갈등, 한반도 역대 최장 장마로 인한 폭우, 그리고 태풍까지 우리는 경제‧사회적으로 많은 어려움으로 인해 모든 군민의 일상이 위협받는 아픔도 있는 한해였습니다.
하지만 더 큰 도약과 성장의 기대 속에서 신축년 새해를 사중구생(死中求生)의 정신으로 우리 스스로의 의지와 노력을 발판삼아 2021년도를 코로나 극복과 재도약의 원년으로 삼아야 할 것입니다
2021년은 옹진군의 미래 성장을 위해 각종 정책과 현안들이 빈틈없이 실천돼야 하는 중요한 시기입니다.
먼저 지역특화 일자리, 지역방역 일자리, 지역공동체 일자리, 지역주도 청년 일자리 등 지역실정에 맞는 다양한 일자리사업의 재정지원을 통해 군민들의 자생의지를 고취시키는 한편, 소규모 노인요양시설 확충 및 치매 노인 돌봄, 여성 사회참여기회 확대, 취약계층 및 위기가구 아동을 위한 다양한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하여 복지사업의 복지범위를 확대해 나갈 것이며, 지역 어민들을 위해 수산물 생산․가공․유통에 대한 종합적인 지원 대책의 일환으로 꽃게 종자 생산시설 건립 및 수산물 종합 거점형 연구센터 건립도 추진하여 수산업의 미래산업화를 촉진하는 기반을 마련하는 등 군민과의 소통을 통하여 군민의 피부와 와 닿을 수 있는 정책들을 집행부와 함께 소통하며 추진해 나가겠습니다.
사랑하는 군민 여러분! 옹진군민의 오랜 숙원이였던 지방자치법이 12월 9일 국회 본회의를 통과하면서 지방의회는 획기적인 변화와 더불어 지방자치의 견제와 균형, 지방의회 중심의 행정을 펼칠 수 있는 한 단계 진일보한 새로운 시대를 맞이하게 되었습니다.
풀뿌리 민주주의 근간이 되는 지방자치와 진정한 주민 주권 실현을 위해 군민 여러분께서는 지방의회의 새로운 변화에 함께 해 주시길 당부 드립니다.
사랑하는 군민 여러분!
우리 옹진군의회는 2021년에도 변함없이 군민을 위한 헌신적 봉사와 연구하는 의회의 참 모습으로 군민에게 희망을 주고 군민으로부터 변함없이 신뢰받는 옹진군의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할 것이며, 군민의 가려운 곳을 긁어주는, 군민의 목소리를 듣고 군민과 동고동락하는 현장의정 구현에 앞장서겠습니다.
신축년 ‘하얀소‘띠의 해는 결실과 풍요를 상징함은 물론이고 근면과 우직함을 상징하는 한해라고 합니다. 옹진군의회 의원 모두는 소의 성실함과 우직함을 닮아 군민의 가장 가까운 곳에서 성실하게 그 뜻을 실현하고 군민이 편안하게 이야기를 건넬 수 있는 친구 같은 존재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새해에도 옹진군의회에 깊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리며, 군민 여러분의 가정마다 행복이 충만하고 소망하시는 일이 뜻대로 성취되는 한해가 되길 기원합니다.
새해복 많이 받으십시오.
옹진군의회 의장 조철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