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시민의소리] 홍순옥 부평구 의회 의장은 ‘어제보다 행복한 내일, 작년보다 더 나은 부평‘을 만들기 위해 부평구의회가 구민과 함께 나아가겠다'라고 새해 인사를 했다
[ 홍순옥 부평구 의회 의장 신년사 ]
존경하는 부평구민 여러분!
2021년 희망찬 신축년(辛丑年) 새해가 밝습니다.
새해를 맞이하여 구민 여러분의 가정마다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고 소망하시는 일을 모두 성취하시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작년부터 우리는 코로나 19로 혹독한 시간을 보냈고 아직까지 계속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구민 여러분의 지혜로운 시민의식 덕분에 일상으로의 회복에 대한 희망과 기대를 가질 수 있었습니다.
방역활동에 적극 동참해주신 구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그리고 위기 속에서도 저희 제8대 부평구의회가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보내주신 격려와 성원에도 감사드립니다.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2020년 우리 부평에서는 다양한 변화와 성과가 있었습니다. 81년만의 캠프마켓 부지 반환과 부평11번가 도시재생 사업을 통한 생태도시로의 변화, 부평역 GTX 랜드마크형 환승센터 시범사업 선정, 부평남부체육센터 건립 등의 사업에서 부평구의회는 ‘구민을 위한 의회’라는 역할을 충실히 했습니다.
하지만 아직 어려움은 계속되고 지역에 해결해야 할 현안도 아직 남아 있습니다.
우리 부평구의회는 구민 여러분의 더 나은 내일을 위해 다음과 같은 새해의 약속을 드립니다.
첫째, 구민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하겠습니다.
우리 부평구는 국가적 비상사태를 맞아 사회의 불안과 혼란이 커지지 않도록 구민 여러분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하겠습니다. 구민안전을 최우선 과제로 삼아 집행부와 협력하고 주민들의 어려움에 귀 기울여 이 위기를 극복하는 초석이 되겠습니다.
둘째, 현장 중심의 의정활동을 펼치겠습니다.
지역 민원 해결과 현안 사업들에 대한 체계적인 추진 및 뒷받침을 위해 조례 등을 제․개정함으로써 의원 본연의 활동에 최선을 다하고, 구민으로부터 모은 의견들이 효과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집행부의 발전적 조언자가 되겠습니다. 지역 내 어려움이 있는 곳에서 언제나 구민 여러분과 함께 하겠습니다.
셋째, 구민에게 눈높이를 맞추고 발맞춰 나가겠습니다.
구민 여러분이 느끼는 불편사항을 구민과 같은 시각에서 해결하기 위해 항상 함께하겠습니다. 의회가 구민과 발맞춰 나갈 수 있도록 문턱을 낮추고 항상 구민 목소리를 경청하여 정책에 반영하는 의회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이와 같이 새해에는 구민과 함께 희망찬 부평으로 나아가도록 하겠습니다.
위기는 계속되고 있지만 2021년 첫날 희망찬 미래를 그려봅니다. 앞으로도 ‘어제보다 행복한 내일, 작년보다 더 나은 부평‘을 만들기 위해 부평구의회가 구민과 함께 나아가겠습니다.
앞으로의 동행에도 지금까지와 같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리며 여러분 모두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길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2021. 1.
인천광역시 부평구의회 의장 홍 순 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