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교육청, 2021년도 마을교육학습공동체 공모

입력 2021년01월20일 15시05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은 ‘2021년도 마을교육학습공동체’를 공모한다고 밝혔다.

 

인천시교육청은 지난해 마을교육학습공동체 40팀, 230여 명을 대상으로 온·오프라인 워크숍, 찾아가는 소규모 간담회, 성장 공유회 등을 개최하였고, 마을교육학습공동체에서 나온 의견을 ‘2030 미래교육체제 사회적 협약서’에 반영하였다.

 

올해는 마을교육학습공동체를 100팀, 500명 이상 선정할 예정이며 연수, 간담회, 마을교육학습공동체 간 교류 및 연대 등으로 지속 가능한 성장 방안을 모색할 계획이다.

 

마을교육학습공동체 공모는 2월 12일까지 진행하며 관내에 거주하거나 활동하는 5명 이상의 회원을 확보하여 공모할 수 있다.

 

공모 분야는 마을교육공동체의 이해, 마을과 함께하는 민주시민교육, 마을에서의 생태환경‧에너지전환교육, 마을교육공동체와 진로교육, 마을교육공동체와 문화예술교육, 마을교육공동체와 사회적경제협동조합, 마을교육공동체와 대안교육, 마을교육공동체와 학부모교육, 마을교육공동체와 청소년사회참여, 마을교육공동체와 교육복지 등 다양하게 마련돼 있다.

 

자세한 공모 방법은 인천시교육청 홈페이지에 게시돼 있고, 원활한 공모를 위한 온라인 설명회를 1월 말 진행할 계획이다.     

    

도성훈 교육감은 “인천마을교육공동체 생태계 조성을 위해서는 새로운 교육주체인 마을교육학습공동체의 역할이 크다”며 “마을교육학습공동체의 활동이 인천교육의 지속가능한 성장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