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교육청, 예산 집행 컨설팅으로 학교 회계 효율적 운영에 나서

입력 2021년02월05일 16시15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은 2월 1일부터 5일까지 강화고등학교를 시작으로 총 25개 학교 대상 학교 회계 이·불용률을 최소화하기 위해 예산집행 컨설팅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컨설팅은 지난해 개정된 지방교육재정교부금법시행규칙에 따라 인천시교육청 재원의 70%를 차지하는 보통교부금 산정방식의 하나인 학교회계 이·불용률을 최소화하여 중앙정부이전수입을 극대화 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인천시교육청 예산복지과 예산담당자들로 구성된 ‘학교회계 예산집행 컨설팅단’은 직접 해당 학교를 방문하여 이월된 예산의 반납 절차와 과다 편성된 예산에 대한 조정 등 컨설팅을 실시했다.

 

특히 코로나19 관련 학교 예산 중 집행 잔액으로 2021년도 신학기 학생들의 등교를 위한 방역 물품 구입 등 활용 방안에 대해 안내하였다.

 

이번 컨설팅을 통해 단순 점검·지적 위주의 방식에서 벗어나 예산 집행의 어려운 점과 개선사항을 함께 논의하여 학교 현장에 한 걸음 더 다가가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김맹기 예산복지과장은 “이번 컨설팅을 통해 교육 현장의 의견을 적극 수용하여 향후 ‘학교회계 예산편성 기본지침’에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