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교육청, 동아시아국제교육원 설립

입력 2021년02월16일 16시23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은 인천시교육청교육연수원 세계시민교육부를 확대 개편하여 인천시교육청동아시아국제교육원을 설립한다고 밝혔다.

 

동아시아국제교육원은 4차 산업혁명시대 도래, 온·오프라인 국제 교류 일상화, 다문화가정 증가, 국경을 넘나드는 직업 선택 등 글로벌 시대의 변화와 요구에 부응해 설립이 추진되었으며 동아시아시민성을 바탕으로 다국어 기반의 체계적인 국제 교육을 실현할 계획이다.

 

2021년도 3월 개원 이후 연도별 계획에 따라 온라인 국제교류시스템과 동아시아 교육협력네트워크를 구축하여 인천형 국제교육의 메카로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게 된다.

 

동아시아국제교육원은 ‘동아시아교육협력과(사무국)’, ‘다국어교육과’, ‘총무과’,  3개 과로 이뤄졌으며,  국제교육 연구 및 정책개발,  국제교류 추진 및 국제교육 네트워크 구축 ,  국제교육 역량 강화를 위한 교사 연수,  학생 다국어 캠프와 진로 글로벌 스쿨등을 운영한다.

 

유충열 동아시아국제교육원장은 “인천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동아시아시민성의 지향점을 갖고, 다문화 기반의 교육 및 국제 교류를 학교 교육과 연계해 추진하겠다”며 “특히 국제교육을 위한 온·오프라인 캠퍼스와 동아시아 교육 협력 네트워크(사무국) 구축을 통해 코로나19 상황에서도 국제교육이 차질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도성훈 교육감은 “진로·진학·직업 교육과 연계한 다국어 교육 및 동아시아국가들과의 협력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인천형 국제교육의 모델을 완성하겠다”며 “앞으로 우리 학생들이 인천을 품고 세계로 향하는 동아시아시민으로 성장하는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