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제32회 공직자 아카데미 개최

입력 2021년02월18일 10시46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광역시(시장 박남춘)는 18일 오전 한겨레신문 구본권 기자를 초청하여‘제32회 인천 공직자 아카데미’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2021년 두 번째 인천 공직자 아카데미의 강연자인 구본권 기자는 디지털 기술의 빛과 그늘을 함께 보도해온 IT 전문 언론인으로, 한겨레 사람과디지털연구소 소장을 역임했다.

 

이번 강연에서는“로봇시대, 인간의 일”이라는 주제로 인천시 공직자들에게 ‘인공지능과 자동화 기술의 발달로 개인과 사회가 직면하게 된 문제들에 대비하여 인간이 기계와 근본적으로 다른 점은 무엇이며, 어떤 능력을 키워야 하는지’에 대하여 강연할 예정이다.

 

인천 공직자 아카데미는 행정환경 변화에 따른 공직자 역량 개발을 통해 더 나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추진하는 사업으로, 소통․협치, 지속가능․시민행복, 혁신성장․4차 산업혁명, 인문학․국제정세 등 다양한 주제로 저명한 명사를 초빙하여 진행하고 있다.

 

정명자 시 인사과장은 “이번 강연을 통해, 우리 시 공직자들이 기술의 발달로 인한 변화를 이해하고, 시민들이 일자리 문제 등 사회변화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정책을 마련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