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홍원 국무총리, “여성들이 국가경쟁력”

입력 2013년09월26일 17시05분 백수현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 여성인재 채용박람회 참석, ‘여성친화적 일터 만들기’ 적극 지원 강조

(여성종합뉴스/백수현기자) 정홍원 국무총리는 지난25(수) 덕성여대에서 열린, 「2013 여성인재 채용박람회」를 방문, 채용박람회에 참석 중소․중견기업 관계자와 여성구직자들을 격려했다.

창조경제의 새로운 성장동력인 여성인재에 대한 맞춤형 일자리와 직업정보제공을 통해 여성인재의 사회진출을 확대하고자 마련한 이번 행사에는, IBK기업은행에서 추천한 중소․중견기업*, 삼성․CJ․KCC그룹 협력사, 가족친화인증기업** 등 80개 업체가 참가했으며, 여성청년 구직자․경력단절여성 5천여명이 찾아 면접․이력서 제출, 정보수집 등 신용등급 BB+. 매출액 100억원 이상인 기업에 활발한 구직활동을 벌였다.

 정 총리는 격려사를 통해, “지금은 여성의 잠재력을 얼마나 이끌어내느냐에 따라 그 나라의 국가경쟁력과 미래가 좌우되는 시대”라고 강조하고, “정부는 여성친화적 일터를 만드는데 역점을 두고, 일-가정 양립을 위한 보육서비스 확대, 양질의 시간선택제 일자리 창출 등 여성들이 일을 통해 자신의 꿈과 미래를 열어갈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이번 박람회에는 채용관 외에도 파티플래너 등 여성유망직업에 대한 1:1 상담, 직접 직업체험을 할 수 있는 ‘여성 유망직업관’을 운영하는 등 다양하고 실질적인 여성취업 지원 프로그램이 제공됐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