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3無 실천 친환경 자원순환 청사운영’캠페인 전개

입력 2021년03월03일 10시25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광역시(시장 박남춘)가 지난 2월 1일‘친환경 자원순환 청사 현판식’을 통해 일회용품 없는 청사운영을 선포하고 3월부터 관내 모든 공공청사가 함께 참여함에 따라 상수도사업본부에서 2월 26일 오전 청사주변에서‘3無 실천 친환경 자원순환 청사운영’캠페인을 전개했다고 밝혔다.

 

이날 캠페인에는 상수도사업본부장과 직원 등 20여명이 참여하여 청사 출입자 등에게 3월 1일부터 본격적으로‘3無 친환경 자원순환청사’로 운영됨을 알리고,‘우리청사는 일회용품 없는, 음식물쓰레기 없는, 자원낭비 없는 자원순환 청사입니다’전단지와 휴대용 텀블러를 나눠주며 적극적인‘3無 실천’을 당부했다.

 

상수도사업본부는 실제 3월 1일부터 청사 내 일회용품 사용과 일회용품이 포함된 배달음식, 일회용 커피잔 등의 청사 반입을 전면 금지하고 있으며, 직원들은 개인 휴대용 텀블러를 사용하고 있다.

 

이 외에도 사무실 내 쓰레기통을 치우고, 층별로 공용 분리수거함을 비치해 분리배출 유도 및 쓰레기 감량을 도모하며 구내식당 음식물쓰레기 줄이기 홍보도 지속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다.

 

또한 3월부터는 본부 뿐만 아니라 본부 산하 11개 사업소도 시 본청과 같이 ‘친환경 자원순환 청사’로 운영할 예정이다.

 

조인권 시 상수도사업본부장은 이날 캠페인 자리를 통해 “3無 실천 친환경 자원순환 청사운영은 인천시가 선언한 2025년 수도권매립지 종료, 이른바 ‘쓰레기 독립’을 반드시 실현하겠다는 인천시의 다짐과 의지의 표현인 만큼 우리 공직자들이 솔선수범하여 쓰레기 줄이기에 앞장서야 한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