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동구, 청년일자리사업 시행

입력 2021년03월03일 19시43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 동구(구청장 허인환)는 지난 2일 동구청 2층 상황실에서 청년일자리사업 참여자(13명)를 대상으로 코로나19 상황에 따른 안전교육 및 근무 중 준수사항을 전달하는 사전교육을 실시하며 금년도 청년일자리사업을 본격적으로 실시했다.

 

‘청년일자리사업’은 고용불안과 구직활동에 어려움을 겪는 만19~39세 관내 미취업 청년을 채용하여 공공기관 및 유관기관 등에서 일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 이를 통한 직무역량 강화 및 취업지원을 도모하는 사업이다.

 

이를 위해 구에서는 지난달 동구 거주 청년들을 대상으로 참여자를 모집한 바 있으며, 서류 및 면접심사를 통해 선발된 청년 인턴 13명은 노인인력개발센터, 동 행정복지센터 등 기관에 배치되어 이달부터 오는 6월까지 4개월간 어르신 품위유지비 민원 안내, 행정업무보조 등 직무를 수행하게 된다.

 

한편, 구에서는 2021년 청년일자리사업 참여자의 사업기간 종료 후 취업지원을 위하여 동구일자리센터 주관 취업캠프 및 채용박람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연계할 예정이다.

 

허인환 동구청장은 “우리 구는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청년들과 함께 힘든 시기를 극복하고 지역일자리 창출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라는 인사말과 더불어 일자리사업 참여 기간 동안 건강관리에 유의하여 임할 것을 당부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