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계양e음 카드, 학생증․도서대출 등 기능을 하나로

입력 2021년03월18일 21시26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 인천광역시 계양구(구청장 박형우)는 학생증에 계양e음 카드 기능을 연계한 특화카드를 발행한다.

 

계양구는 지난 15일 계양e음·학생증 연계발행을 위한 업무협약을 관내 6개 고등학교, 카드 운영 대행사 코나아이(주)와 체결했다. 청소년들이 생활 속에서 경제관념을 형성하고 지역사회의 일원으로 소속감을 가질 수 있도록 추진하게 됐다.

 

협약을 체결한 고등학교 신입생을 대상으로 학생증, 도서대출, 교통카드, 체크카드 기능이 포함된 계양e음 특화카드를 발급하게 된다.
 
관내 11개 고등학교를 대상으로 신청을 받은 결과 계산고, 계산여고, 계양고, 서운고, 인천효성고, 작전여고에서 참여 신청을 했으며 신청 학교 신입생 1,100여명에게 계양e음 카드를 발급할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 “이번 학생증 특화카드 협약으로 계양e음의 이용자가 더욱 늘어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지역 상권과의 특화카드 혜택 연계방안을 발굴해 지역화폐가 활성화 될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발행 1주년을 맞은 계양e음 카드는 2020년 3월 16일 첫 발행 이후 지금까지 5만8천여 명이 발급받았으며 결제액은 919억 원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