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계양구, 산불 현장 대응훈련 실시

입력 2021년03월18일 21시28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광역시 계양구(구청장 박형우)는 18일 천마산 일원(효성동 태산아파트 뒤)에서실제 산불발생 상황을 가정해 산불진화 출동태세 점검과 진화 훈련 등을 실시했다.

 

가상 산불신고 접수를 시작으로 출동명령 발령, 시간대별 출동상태, 매뉴얼별 진화작업 수행, 산불 초기단계 대응태세를 점검하고 산불 확산 방지를 위한 집중 훈련을 실시했다. 

 

이날 훈련은 선제적 산불 예방과 초기 진화태세 구축 등에 주안점을 두고 실시 했으며 산불감시원, 산불전문예방진화대, 초동진화대 등 105명이 참석했다.


특히 공무원으로 구성된 초동 진화대는 30분 이내에 73%가 응소해 신속한 현장 출동 응소율을 보여주었다.

 

끝으로 강평회를 통해 초기진화의 중요성, 진화 작업시 안전요령 등을 다시 한번 강조하며 훈련을 마무리 했다.

 

구 관계자는 “구민 여러분께서도 산불 예방을 위해 산림 내에서 취사, 흡연, 담배꽁초를 버리는 행위를 하지 말아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계양구은 연중 산불방지 대책본부를 운영하고 있으며 산불 취약지역에 산불 감시원을 늘리고 GPS, 감시카메라 등 산불관계시스템을 적극 활용해 보다 신속하게 산불에 대응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고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