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동부교육지원청, 초등학교 기초학력보장지원사업 담당 교사 연수 실시

입력 2021년03월22일 18시10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한광희)은 지난 19일 관내 초등학교의 학습 안전망 체제 강화를 위한 담당 교사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동부 관내 초등학교의 기초학력보장지원사업 업무 담당교사를 대상으로 이뤄졌으며, ‘2021 동부 기초학력보장지원사업 지원계획’을 안내하고 단위학교의 기초학력 책임지도와 학습안전망 체제 구축을 위한 공동체의 노력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동부교육지원청은 초등 기초학력 통합지원단을 운영하고, 단위학교의 기초학력보장지원사업이 원활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계획과 운영에 대한 컨설팅을 실시한다.

 

또한 학습 동기가 부족한 학생들을 집중 지원하는 동부 학습종합클리닉을 확대 운영하여 학교 밖 안전망 시스템을 강화하고, 교원들의 지도 역량 강화를 위해 기초학력 담당교사 연수,  기초학력진단-보정시스템 연수,  자율진단 베이스캠프 연수 등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한편 단위학교 신학년 교직원 연수 시 영상을 활용할 수 있도록 인천동부교육혁신지구 유튜브, 동부교육지원청 홈페이지에 탑재하였으며 QR코드 형태로도 배포하여 구청과 마을활동가, 지역주민, 학부모에게도 널리 홍보할 예정이다.

 

심영숙 초등교육과장은 "기초학력 보장이 국가와 학교의 책무로 받아들여지고 있는 만큼 기초학력 향상과 학습격차 해소를 위한 단위학교의 내실 있는 교육활동과 맞춤형 지원으로 모든 학생들이 저마다의 속도로 즐겁게 공부할 수 있는 학교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