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계양구, 2020년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선정

입력 2021년03월25일 20시19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광역시 계양구(구청장 박형우)는 2020년 하반기 중 구민이 체감하는 적극행정을 펼쳐 탁월한 성과를 창출한 '적극행정 우수공무원'3명을 선정했다. 

 

구는 부서 추천자를 대상으로 적극성, 창의성, 전문성, 구민체감도 등의 평가 기준으로 1차 실무심사, 2차 적극행정위원회 심의를 거쳐 우수 지역경제과 김혜경 주무관(행정7급), 장려 교통민원과 김건우 대중교통팀장(행정6급), 홍보미디어과 양해란 주무관(행정7급)을 각각 선발했다.

 

 적극행정 우수공무원으로 선정된 지역경제과 김혜경 주무관은 계양구 지역화폐(계양e음) 가맹점에 대한 카드수수료 지원 절차 개선으로 소상공인의 편의를 높이고 행정비용을 절감한 점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교통민원과 김건우 대중교통팀장은 도로법을 적극 해석하여 무단 방치된 전동킥보드를 전면 수거해 구민의 통행 안전 확보에 기여했다.


홍보미디어과 양해란 주무관은 모바일 구정 소식지 자체 제작으로 제작비용을 줄이고 카카오톡 채널을 활용한 다양한 홍보 활동으로 구민과의 열린 소통을 위해 노력했다.

 

 이들 적극행정 우수공무원에게는 희망에 따라 근무성적 평점 가산점 또는 포상휴가 등의 인사상 인센티브와 부상이 수여된다.

 

구 관계자는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선정을 통해 일하는 공직문화를 조성하고 구민이 공감하고 체감하는 적극행정 성과를 창출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