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교육청, 사회적 돌봄 활성화 위한 포럼 개최

입력 2021년03월29일 16시22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은 29일 관내 사회적경제조직과 연계한 ‘사회적 경제와 함께하는 사회적 돌봄 활성화 방안 포럼’을 개최했다.

 

인천시교육청은 지난해 코로나19로 인한 아동 청소년의 학습결손을 예방하기 위해 미추홀구사회적경제지원센터, 더좋은경제사회적협동조합과 연대하여 가정 방문형 원격학습 지원 사업을 추진한 바 있다.

 

이날 포럼에서는 심성보 부산교대 명예교수가 ‘발달돌봄과 돌봄사회’, 현광일 더좋은경제사회적협동조합 이사가 ‘발달 돌봄과 미추홀구 및 서구 사례’를 주제로 기조 발제했다.

 

포럼은  은하수 미술관 한은혜 대표 ‘미추홀구 및 서구 사례’ ,  미래사회건강교육협동조합 김의연 이사장 ‘미추홀구 및 서구 학생 심리검사’ ,  모씨네 사회적협동조합 여백 이사장 ‘미디어리터러시를 활용한 돌봄’ ,  관교초 안수영 교사 ‘학교현장에서 본 돌봄’ ,  인천시교육청 마을교육지원단 김태정 전문관 ‘마을교육자치회를 통한 사회적 돌봄’ 등으로 구성되었다.

 

이날 포럼에서는 교육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학생을 위한 사회적 돌봄과 학습지원을 위해 교육청·학교·구청·주민자치센터·사회적 경제조직 간에 연대와 협력의 중요성을 논의하였다.

 

도성훈 교육감은 “인천시교육청은 학교와 마을이 연대하여 긴급돌봄과 복지 사각지대 돌봄 등 교육복지망을 구축하고 사회적 돌봄을 실현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