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계양구, 실버농장 개장

입력 2021년03월30일 17시55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광역시 계양구(구청장 박형우)는 지난 29일, 관내 어르신의 활기차고 행복한 노후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서운동 96-1에 4,950㎡ 의 규모로 조성한 ‘2021년 계양실버농장’을 개장했다.

 

개장식에 참석한 어르신은 분양받은 구역에 지원받은 퇴비를 텃밭에 뿌리고 밭갈이를 하는 등 본격적인 텃밭 가꾸기를 시작했으며 11월까지 주말농장을 운영하게 된다.

 

올해 실버농장 개장식은 코로나19 감염병 예방을 위해 3월 29일부터 4월 1일까지 4일간 하루 50명씩 분산하여 실시한다.

 

계양실버농장은 계양구에 거주하는 65세 이상 어르신 중 512명의 신청을 받아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일반노인 등 저소득 순위에 따라 200명에게 무료 분양했으며, 경작자는 본인이 희망하는 다양한 작물을 직접 재배하게 된다. 

 

 아울러, 계양구 노인인력개발센터는 노인일자리와 사회활동 지원사업과 연계하여 일자리 사업에 참여한 어르신 60명을 배정해 분양자가 주말농장을 하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농기구(물조리개, 호미 등)를 무료로 대여해 주고, 실버농장 관리와 경작을 지원할 계획이다. 

 

 구 관계자는 “고령화 사회에 노인인력을 활용한 다양한 일자리사업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면서 “코로나19로 사회 활동에 제약이 많은 요즘 어르신들이 텃밭 가꾸는 소일거리를 통해 건강을 유지하고 삶의 여유를 갖기 바란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