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전문가와 ‘감염병 위기와 도시회복력’논의

입력 2021년04월04일 10시12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광역시(시장 박남춘)는 인천연구원(원장 이용식)과 함께 이달 8일 오후 2시 인천연구원 유튜브 채널을 통해 ‘팬데믹과 도시정책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인천연구원 정례 학술행사인‘도시연구세미나’를 올해 인천시가 공동 주최하면서 ‘팬데믹과 도시정책: 감염병 위기와 도시회복력’을 주제로 진행한다. 재난안전 분야 전문가 10명이 온라인 화상회의에 참석해 코로나19가 초래한 도시의 변화 양상을 고찰하고, 도시 회복력 향상을 위한 다양한 방안들을 논의할 전망이다.

 

본 세미나의 개회식은 이용식 인천연구원장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이상범 인천시 시민안전본부장의 환영사,  산자야 바티아 UNDRR (UN재난위험경감사무국) 동북아사무소장의 축사가 있을 예정이다.

 

이어 인천시의 UNDRR 국제안전도시 인증과 재난안전정책 발전 방안, 코비드19와 도시공간정책 패러다임의 전환, 코로나19와 재난안전, 코로나 시대의 도시거버넌스, Effect of COVID-19 Non-Pharmaceutical Interventions and the Implications for Human Rights(코로나19 비약물적 개입의 효과와 인권에 대한 영향)를 주제로 각각 발표와 토론이 이어진다.

 

온라인 생중계로 진행되는 이번 세미나는 관심 있는 시민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유튜브 '인천연구원'으로 접속하면 된다.
 
이상범 인천시 시민안전본부장은 “코로나19 이후 도시 거버넌스의 근원적 역할을 제고하고 기존 안전 관리 패러다임의 극적 전환이 요구되는 시점”이라며, “이번 세미나를 통해 도출된 다양한 식견을 적극 수렴해 국제 안전 도시로 도약하기 위한 추진동력을 확보하고 UNDRR 안전도시 롤모델 인증을 받은 도시로서 방재 역량을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