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구보건복지협회 서울지회, 2021년 서울시 아빠단 지원사업 참여자 모집

입력 2021년04월08일 18시27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구보건복지협회 서울지회(회장 김강열)는 서울시와 함께 ‘서울시 아빠단’ 지원사업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참여 아빠에게는 교육, 상담, 체험, 자조모임 지원 프로그램 등을 통해 자녀와 관계증진 통합 솔루션을 제공한다.

 

초・중학생 자녀를 둔 서울 아빠면 누구나 신청가능하며,   아빠와 자녀를 대상으로 우선 부모양육스트레스검사(K-PSI)와 해석상담을 실시하여 스트레스 지수에 따라 상담프로그램을 추가로 제공한다.

 

주요 활동은 자녀 연령에 따라 맞춤형 교육으로 진행되는  ‘웃는 아빠교실’ 문제 해결을 위한 전문가 멘토링 및 개인상담, 아빠와 자녀가 함께하는 체험활동 , 자조모임 지원 프로그램 ’웃는 아빠모임‘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모든 프로그램은 코로나19 생활 속 거리두기를 유지하여 진행 되며, 6월 5일 첫 시작하는 웃는 아빠교실은 줌(ZOOM)으로 진행된다.

 

자세한 내용은 서울시 아빠단 공식커뮤니티 을 참고하면 된다.

 

인구보건복지협회 서울지회 정신숙 본부장은 “작년 처음 시행한 서울시 아빠단 평가보고서를 통해 아버지들 스스로 아빠교육의 필요성을 인지하고 참여하려는 욕구가 크다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었다”며, “아빠교육을 접할 수 있는 환경을 꾸준히 제공 하면 장기적으로 긍정적인 효과를 기대할 수 있을 것이다”고 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