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계양구립관현악단, 유튜브 라이브 클래식 공연 성황리 종료

입력 2021년04월09일 20시35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인천광역시 계양구(구청장 박형우)는 지난 8일 오후 2시부터 1시간 동안 진행된 계양구립관현악단의 클래식 공연을 유튜브로 생중계 했다.

 

모차르트 ‘피가로의 결혼’ 서곡, 사운드 오브 뮤직 등 12곡을 연주했다. 예술감독의 재미있는 해설로 구민들이 클래식 음악에 더욱 친근하게 다가가도록 했다는 평가다.

 

온라인 공연의 편안함과 현장 공연의 생동감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이번 유튜브 생방송 공연은 종료 후에도 조회수가 1,000뷰를 넘어설 만큼 큰 호응을 받고 있다.

 

실시간 댓글에도 코로나로 우울한 봄에 힐링이 되었으며, 좋은 공연 감사하다는 의견이 많았다. 한편 구는 라이브 공연을 놓친 구민들을 위해 영상으로도 제작하여 유튜브에 게시할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 “예술감독의 해설이 있는 해당 영상은 공공저작물로 등록하고 개방하여 유치원, 학교 등에서 영상교재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며, 앞으로도 아파트로 찾아가는 ‘발코니콘서트’, 서운산업단지 등의 직장으로 찾아가는 ‘직장인 힐링 콘서트’ 등 코로나19 시대에 맞는 안전한 문화 공연을 기획하여 구민들이 다양한 문화예술을 향유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