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서구 ‘언택트 시대’ 맞춤 ‘자동차 365’ 적극 홍보 나서

입력 2021년04월15일 17시21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 인천 서구(구청장 이재현)는 언택트(untact) 시대를 맞아 비대면 서비스에 대한 요구가 증가함에 따라 온라인으로 쉽고 빠르게 차량등록을 할 수 있는 ‘자동차 365’에 대한 홍보를 강화하고 있다.


이 사이트를 통하면 민원실을 방문하지 않고 자동차 등록을 할 수 있어 사이트가 활성화되면 코로나19 감염 예방 및 민원편의 증진 등에서 큰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자동차 365(www.car365.go.kr)’는 국토교통부와 한국교통안전공단이 2017년 구축·운영 중인 사이트로, 공동인증서를 활용해 자동차 신규·이전등록과 같은 차량등록 업무뿐만 아니라 자동차 등록증 등 각종 증명서 발급도 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자동차 구매 시 중고차 실매물 검색, 자동차 정비 이력 조회, 자동차 시세 조회, 자동차 등록비용 및 세금 조회 등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어 중고차 구매자와 차량 소유주에게 큰 도움을 주고 있다.


최근 자동차 신규등록 시 차량번호 선택 기능(무작위로 추출된 10개 중 1개 선택)과 온라인 자동차 등록업무를 대리인에게 위임하는 기능이 새로 도입돼 더욱 편리한 업무처리가 가능해졌다.


서구 관계자는 “어디서나 편리하게 자동차를 등록할 수 있고, 차량 소유주에게 꼭 필요한 정보를 다양하게 제공하는 ‘자동차 365’를 적극적으로 활용해주시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