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일 여의도 '세계불꽃축제'.1시 부터 9시까지 차량 통제

입력 2013년10월01일 14시58분 사회부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오후 1~9시까지 여의도한강공원 개최

[여성종합뉴스] ] 오는 5일 여의도 '세계불꽃축제'가 열리게 되면서, 여의동로인 ‘마포대교 사거리~여의상류IC 교차로’까지 차량 진입이 통제된다.

서울시 도시교통본부는 이날 오후 1~9시까지 여의도한강공원에서 개최하는 세계불꽃축제 행사장 인근 교통대책으로 1.8km 양방향 도로인 여의동로 구간을 전면 통제한다고 1일 밝혔다.

여의동로 차량 진입이 통제되면서 평소 이 구간을 오가던 시내.마을버스 17개 노선을 포함한 총 23개 버스도 인근 도로로 우회 운행하므로 버스를 타고 이동할 시민은 사전에 정류소를 확인한 다음 이용하는 것이 좋다.

도로 통제구간에 위치한 여의도중학교·여의나루역 버스정류소는 이용할 수 없고, 여의나루역·여의도 수정아파트·시범아파트 등 인근 버스정류소를 이용해야 한다.

시는 교통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이날 오후 4시부터 밤 12시까지 지하철 5호선과 9호선을 총 70회 증회운행키로 했다. 단 지하철 연장운행은 하지 않는다.

또한 행사장과 인접해 많은 인파가 몰릴것으로 예상되는 ‘5호선 여의나루역’은 안전을 위해 상황에 따라 무정차 운행될 수 있어 사전에 여의도역(5·9호선), 샛강역(9호선), 대방역(1호선) 등을 이용하길 권장한다고 시는 밝혔다.

시에 따르면 불꽃축제 당일 인근 지하철 이용객은 평소 대비 약 5배 이상 늘고, 행사 시작전인 오후 5~7시, 행사 후 9~11시가 가장 혼잡하므로 시는 지난해 불꽃축제가 진행되는 동안 원효·동작·서강대교, 여의도 진입 도로 등에 차를 세우고 차량 흐름을 막는 차량들을 적발해 과태료를 부과하고 있어  이번 축제와 관련 자세한 행사내용과 차량 우회도로 및 버스 노선 우회운행은 ☎120다산콜센터로 문의 또는 교통정보센터 홈페이지(topis.seoul.go.kr)하면 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