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교육청, 중·고등학생 대상 흡연인식 설문조사 실시

입력 2021년05월07일 16시11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은 2021년도 새 학기를 맞은 중·고등학생 46,762명을 대상으로 흡연에 대한 인식 설문조사를 지난 4월 19일부터 30일까지 2주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설문조사는 학생들이 코로나19로 인해 학교 밖 생활이 많아져 흡연 접근성이 높을 것으로 우려됨에 따라 흡연에 대한 인식을 조사하고 흡연예방교육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진행되었다.

 

설문조사 결과 흡연 학생 중 ‘흡연 행위에 대해 아무 생각이 없다’가 38.9%, ‘금연 계획이 있다’가 46.8%로 나타났다. 또한 주변 친구들의 흡연률은 23%, 흡연이 친구 관계 맺기의 매개체라고 2.6%가 응답했다. 전자담배와 일반담배의 비교에서는 43.4%가 전자담배의 유해성에 대해 정확하게 모르고 있다는 결과가 나왔다.

 

인천시교육청은 이번 설문조사 결과를 토대로 지속적인 흡연 폐해 교육과 금연 상담을 지원하고, 전자담배 유해성을 포함하여 학생들의 스트레스 해소법, 올바른 친구 사귀기 등에 대해서도 지도할 계획이다.

 

윤권구 체육건강교육과장은 “이번에 실시한 흡연 인식조사 결과분석을 토대로 전문가들의 의견과 자문을 구하여 모든 학교에 흡연예방교육의 효율적인 방향을 제시하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