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의회 학생 직업체험

입력 2013년10월01일 23시07분 민일녀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이성만 의장, 지방의정 특강

[여성종합뉴스/민일녀] 인천광역시의회는 1일 오후2시에 동인천고등학교 학생(지도교사 임세영)을 대상으로 학생 직업체험 프로그램을 개최했다.

 동인천고등학교 2학년 140여명이 본 프로그램에 참여하였고, 의회소개, 홍보동영상 시청, 지방의정특강, 기념사진 촬영 등 총 2시간 과정으로. 지금까지 개최된 시의회 직업 프로그램 중 가장 많은 인원이 참여하여 성황리에 진행 됐다.

 의회소개 프로그램을 통해 직업으로서의 시의원의 의미, 의원이 되는 방법 및 권한, 시의원의 역할과 자세에 대해 학생들은 배울 수 있었고, 홍보동영상 시청을 통해 시의회의 조직과 운영사항을 전반적으로 이해 할 수 있었고, “인천의 현황과 미래”라는 주제로 개최된 이성만 의장의 특강에서는 인천시의회의 후반기 3대 의정방향과 인천시의회의 역할에 대하여 진지한 대화도 진행 되었으며, 만수2동이 지역구인 신동수 의원도 참석하여 학생들을 격려했다.

 학생들은 인천시 현안문제에 대하여 날카로운 질문을 하였고, 이에 대한 이성만 의장의 시의회 입장과 해결방안에 대한 답변도 들을 수 있었고,  이번 직업체험을 통해 교과서에서 접했던 시의회 현장을 직접 방문하여 직업으로서의 시의원의 역할과 의미를 알아보고, 인천시의회의 지방의정 방향에 대하여 올바로 인식하는 소중한 시간이 됐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