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대면·비대면 채용박람회 개최

입력 2021년05월15일 14시12분 홍성찬
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연합시민의소리]시흥시(시장임병택)가 5월 13일 시흥시청년스테이션에서 '2021년 5월 힘내자! 시흥시 비대면·대면 취업박람회'를 개최했다.

 

이번 박람회는  '힘내자! 시흥시'라는 슬로건으로 시흥시일자리총괄과, 한국산업단지공단 시화지사, 시흥고용복지+센터, 시흥시청년청소년과가 공동주최했다. 

 

고용 절벽인 상황에서도 관내 대기업 등이 함께해 청년층의 참여 열기가 어느 때 보다 뜨거웠다.

 

시는 매년 5월 대규모로 박람회를 개최해왔다. 올해는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에 따라 현장면접과 비대면 화상면접을 혼합해 채용 박람회를 마련했다. 

 

박람회는 오전과 오후, 2부제로 나눠 인원을 분산했으며 VR기기 체험(면접예행연습), 이력서 사진촬영, 헤어메이크업, 마음상담 등도 함께 지원했다.

 

시흥스마트허브 17개 기업을 포함해 ㈜SPC삼립, ㈜아폴로산업, ㈜아성 다이소 등 코로나19로 채용이 없었던 대기업과 중소기업도 함께했으며, 생산직, CNC, 용접, 외 사무직, 기계·전기 공무직, 연구직 등 17개의 다양한 직종으로  구직자들의  관심을 높였다.

 

면접에 참여한 사람은 90여명이었다. 이중 청년층 참여자가 30여명으로 30%를 웃돌았다. 면접자 중 45명은 현장에서 채용되는 성과를 거뒀다.

 

임병택 시흥시장은 “ 고용절벽인 상황에서도 관내 ㈜SPC 삼립 등 대기업의 박람회 참여 및 청년층의 높은 참여율은 의미가 있다”며 “코로나19로 인한 대면면접을   못한 기업체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 채용박람회도 청년층 구직자들이 함께 할 수 있게 다양한 직종과 많은 기업이 참여할 수 있게 하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기사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칼럼/기고/사설/논평

홍성찬
홍성찬
홍성찬